개인정보처리방침 ( 2020.04.03 ~ 2021.05.16 )

한국은행은「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한국은행의 개인정보파일 상세내역에 대한 확인은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기관명에 “한국은행” 입력)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제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2항 및 제43조 제1항, 제44조 제1항에 따라 <별지 서식 1>에 따른 요구서를 작성한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또는 홈페이지 제출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한국은행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한국은행 홈페이지(http://www.bok.or.kr)  → 보도·참여마당  → 민원  → 민원신청  → 일반민원 신청 (로그인 필요)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한국은행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며 쿠키의 정의, 사용목적,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한국은행 이외에도 아래의 기관에 대하여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 한국은행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기관은 한국은행과는 별개의 기관입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http://www.kopico.go.kr
  • 전화 :(국번 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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