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시

  1. 전시
  2. 기획전시
생동의 땅 아프리카, 화폐로 만나다 Ⅱ 썸네일

생동의 땅 아프리카, 화폐로 만나다 Ⅱ

  • 2016-11-04~2017-05-31
  • 기획전시실
PDF 다운로드

개요보기

아프리카는 인류의 고향입니다. 이곳에서 탄생한 현대 인류의 조상 호모사피엔스가 10만 년 전 다른 대륙으로 이동 하면서 인류가 전세계로 퍼지게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인 아프리카는 사하라 사막을 기준으로 크게 북아프리카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로 나뉘며 거대한 자연장벽으로 막힌 두 지역은 인종, 기후, 역사 모두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채 흑인들이 살고 있던 사하라 이남 지역은 블랙아프리카라고도 불립니다.
아프리카의 민족과 언어는 수천 종류에 이릅니다. 현재 아프리카에는 54개국의 나라가 있으며 유럽이 임의대로 정한 국경선으로 인한 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는 큰 잠재력을 가진 대륙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미 아픈 역사를 극복한 동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으며 풍부한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화폐 속에는 과거의 영광 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의 이야기까지 담겨 있습니다. 화폐를 통해 위대한 고대 왕국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으며, 자유를 되찾고 아프리카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힘쓴 사람들과 만나게 됩니다. 아프리카 사람들의 영혼과 염원이 담긴 예술, 그리고 동물들이 뛰노는 자연을 마주할 수도 있지요. 미래에 대한 희망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프리카 화폐에 담긴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콘텐츠 만족도


담당부서 및 연락처 : 화폐박물관팀 | 02-759-4881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