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본부 지역본부 경제교육

  1. 한국은행
  2. 지역본부
  3. 지역본부 소식
  4. 지역본부 경제교육

한국은행과 함께 하는 시사경제 모음(2011.2월 ~ 2013.12월)

전북본부 (063-250-4092) 2014.10.08 1681

□ 한국은행 전북본부는 도내 유력일간지인 '전북도민일보' 지면을 통해 매주 "한국은행과 함께 하는 시사경제

    (구 퀴즈로 배우는 경제상식)"를 기고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2011년 2월 ~ 2013년 12월까지의 기고문*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고문은 전북도민일보 홈페이지(http://www.domin.co.kr > 뉴스 > 경제 > 경제기획)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목   차

 

1. 명품 소비의 네트워크효과(Network Effects)
2. 피시플레이션
3. 베이비스텝
4. 중견기업
5. 고용시장의 미스매치(Mismatch)
6. 종자산업 
7. 커뮤니티비즈니스
8. 착한가격 모범업소
9. 1인 가구
10. 실업의 종류
11. 풍선효과(ballon effect)
12. QR코드
13. 리플레이션(Reflation) 
14. 안전한 저축 요령
15. 블랙스완
16. 트리클 다운(Trickle Down)
17. 공매도
18. 제조업 강화론
19. FDI
20. 볼커룰
21. 한계기업
22. 디마케팅
23. 소프트 패치와 러프 패치
24. 신재생에너지
25. 화이트스완
26. 프라이스 2.0
27. 후순위채권
28. 토빈세
29. 안티소비
30. 하우스푸어
31. 시베츠
32. 카지노 자본주의
33. 자본주의 4.0
34. 합성의 오류
35. 세계 3대 신용평가회사
36. 경기종합지수
37. 가젤형 기업
38. 다보스포럼
39. 경상수지
40. 소피아 부인
41. 정보의 비대칭성
42. 최고가격제
43. 두바이유
44. 소득 크레바스
45. 농업의 6차 산업화
46. 과점시장
47. 스파게티볼 효과
48. 잡 미스매치
49. 갈라파고스 현상
50. 국제부흥개발은행
51. 이스털린 역설
52. 예금보험제도
53. 뱅크런
54. 거미집 이론
55. 세계환경의 날
56. 최적통화지역
57. 가격차별
58. R의 공포
59. 리우+20회의와 녹색경제
60. 리보(Libor)
61. 자본잠식
62. 재정절벽
63. 앰부시 마케팅
64. 리니언시 프로그램
65. 립스틱 효과
66. 중소기업과 피터팬 증후군
67. DTI와 LTV
68. 클릭앤모타르
69. 셰일가스
70. 세일앤드리스백
71. 특허괴물(patent troll)
72. 벌처펀드(Vulture fund)
73. 로렌츠곡선과 지니계수
74.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
75. 빅데이터(big data)
76. 민간투자사업
77. 히든챔피언
78. 창문세
79. 위치재
80. 협동조합
81. 그레이 스완
82. 경제의 스톡화
83. 리쇼어링(reshoring)
84. 바우처 제도
85. MIP
86. 금융포용
87. 노년부양비
88. 쇼루밍
89. 금융이해력측정
90. 아베노믹스
91. J커브효과
92. 창조경제
93. 재형저축
94. 크라우드펀딩
95. 리디노미네이션
96. 마미트랩
97. 솔로이코노미
98. 유커
99. 그레이트로테이션
100. 대체휴일제도
101. 공매도 
102. 통상임금
103. 컨슈머리포트
104. 코넥스시장
105. 조세피난처
106. 이차 역마진
107. 공유경제
108. ESS
109. 기업경기실사지수
110. 리커노믹스(Likonomics)
111. 윔블던효과
112. U턴 기업
113. 업사이클링
114. 포스트차이나
115. 잭슨홀 미팅
116. 렌트푸어
117. 해외직접구매
118. 한국은행지역경제보고서
119. 빌바오 효과
120. QE tapering
121. 집단대출
122. 공유형 모기지 제도
123. 3D 프린팅
124.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125. 효율적 시장 가설
126. 금융안정과 금융안정보고서
127. 바이오매스 에너지
128. 에코플레이션
129. 포워드가이던스
130. 비트코인
131. 한우펀드
132. 가마우지 경제
133. 영구채

콘텐츠 만족도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