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

  1. 한국은행
  2. 사회공헌활동
  3. 사회공헌 소식
  4. 사회봉사

[강원본부]현충일 시립양로요양원 자원봉사

대외협력팀 (강원본부 박종필 조사역(033-258-3296)) 2007.06.29 2553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강원본부는 6.6일 현충일에 시립양로·요양원을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80~90대 어르신 160여명이 생활하고 계신 곳이었는데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많아서 수발인력이 크게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사실 행사를 계획할 때만 해도 참여직원이 적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기우에 그쳤습니다. 무려 26명이나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당직근무자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직원이 참여한 것이니까요. 봉사에 참여한 우리도 기뻤지만 양로원 간호사들이 건장한 남자직원들의 수를 세면서 지었던 환한 미소도 잊을 수 없었습니다. 환경위생이 매우 중요한 곳임에도 남자들 일손이 부족하여 미루었던 일들이 많았었기 때문이죠.
   남자들은 주로 청소조에 투입되었는데 식당, 숙소 베란다, 생활실 등의 묵은 때를 벗기느라 모두들 팔에 알통이 생겼다는 후문입니다. 그래도 문갑 속에 꼭꼭 감추어 두었던 사탕을 억지로 안기시는 할머니 모습에서 어렸을 적 우리네 모습이 떠올라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이미 청장년의 나이에 들어선 우리지만 할머니에게는 여전히 어린 손자이니까요.
   하루해가 짧음을 아쉬울 정도로 보람찬 봉사이었기에 「나누리회」는 시립양로원에 대한 자원봉사를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담당부서 및 연락처 : 기획협력국 대외협력팀 | 02-759-4040
문서 처음으로 이동